제목 : 객체, 속성, 메서드, 이벤트 개념 설명
글번호:
|
|
163
|
작성자:
|
|
레드플러스
|
작성일:
|
|
2003/10/13 오후 1:19:00
|
조회수:
|
|
4988
|
*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bject Oriented Programming;OOP)
- 객체(Object) : 어떤 데이터(속성)를 지닐 수 있으며, 어떤 동작(메서드)을 수행할 수 있는 하나의 단위/모듈(예 : 자동차, 사람, 컴퓨터, ...)
- 속성(Property) : 객체가 지니는 성질, 특성, 색상, 크기 등등(예 : 자동차 - 빨간색, 바퀴 4개, 2000CC)
- 메서드(Method) :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동작(예 : 자동차 - 전진, 후진, 좌회전)
- 이벤트(Event) : 객체의 동작 수행의 결과(예 : 자동차 - 교통사고)